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iPhone 13 Pro 및 13 Pro Max 검토: Apple은 우리가 수년간 원했던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iPhone 13 Pro 및 13 Pro Max는 우리가 테스트한 모든 iPhone 중 최고의 카메라와 최고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합니다. 둘 다 ProRes 비디오를 녹화하는 기능과 같은 여러 고급 기능을 제공하여 이름 그대로 Pro에 부합하도록 도와줍니다. 전반적으로 iPhone 13 Pro 및 13 Pro Max는 탁월하여 CNET Editors' Choice Award를 수상했습니다. 9월에 처음 게시된 원래 리뷰는 다음과 같습니다.



iPhone 13 Pro 및 iPhone 13 Pro Max는 Apple이 두 가지 Pro 모델을 출시한 지 3년 연속입니다. 이 전화기는 작년의 12 Pro 및 12 Pro Max와 가격이 동일하며 업데이트된 카메라, 더 큰 배터리 및 A15 Bionic 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13 Pro 및 13 Pro Max를 높은 재생 빈도의 디스플레이를 포함하여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수년 동안 원했던 기능으로 포장함으로써 Apple은 Pro 및 비 Pro 휴대폰의 차이점을 더욱 정의했습니다. 3년 전만 해도 Pro라는 단어는 일반 iPhone보다 더 전문적이라는 표시라기보다는 마케팅 용어처럼 보였습니다.

13 Pro는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iPhone이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작년과 달리 두 전화기는 이제 동일한 카메라 배열을 가지며 크기, 배터리 수명 및 가격 면에서만 다릅니다.

iPhone 13 Pro는 더 두꺼워집니다

전화기는 12 시리즈와 동일한 정사각형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측면은 광택이 있고 후면은 그라파이트, 골드, 실버 또는 시에라 블루의 4가지 무광 마감 처리 중 하나가 있습니다. 일부 조명에서는 Sierra 파란색 iPhone이 밝은 회색으로 표시되고 다른 조명에서는 UNC Tarheels의 Carolina 파란색처럼 보입니다.

노치가 20% 작아졌습니다. 그리 넓지는 않지만 그래도 틈이 있습니다. 20% 덜 귀찮게 하는 게 맞다.

두 전화기 모두 더 두껍고 더 무겁습니다. 13 Pro는 15g, 13 Pro Max는 12g이 추가되었습니다. 나는 13 Pro를 사용했을 때 여분의 무게를 더 많이 느꼈습니다. 두 전화기 모두 전면에 Apple의 세라믹 쉴드가 있고 방진 및 방수에 대한 IP68 등급이 있습니다.

iPhone 13 Pro의 ProMotion은 훌륭합니다.

13 Pro는 6.1인치, 13 Pro Max는 6.7인치입니다. 일상적인 사용에서는 화면이 눈에 띄게 밝아집니다. 디스플레이에는 Apple이 ProMotion이라고 부르는 기능이 있습니다. 즉, iPhone은 처음으로 높은 재생 빈도를 지원합니다.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에 따라 재생 빈도는 10Hz와 120Hz 사이에서 전환됩니다. 이는 삼성이 갤럭시 S21 울트라에서 취한 것과 유사한 접근 방식입니다. 사용 중 화면은 별처럼 보입니다. 애니메이션은 매끄럽고 그래픽은 선명하며 스크롤 피드와 같은 평범한 것들이 더 좋아 보입니다.

iPhone 13 Pro에는 더 긴 망원 카메라가 있습니다.

메인 카메라에는 iPhone 사상 가장 큰 새로운 센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더 빠른 f1.5 조리개 렌즈가 있어 집광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울트라와이드에는 새로운 자동 초점 센서와 집광도 개선하는 렌즈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망원 카메라는 더 긴 3배 광학 줌을 갖춘 새로운 센서와 렌즈를 갖습니다.

Pro iPhone을 사용하면 더 밝은 사진을 얻을 수 있지만 개선 사항이 항상 명확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사진의 셔터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을 촬영할 때처럼 정지 동작이 더 잘 나타납니다.

iPhone 13 Pro 카메라로 피사체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13 Pro 및 13 Pro Max에는 새로운 매크로 모드가 있어 피사체에서 몇 센티미터 이내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트리거됩니다. 카메라와 매크로 기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저는 iPhone 13 Pro Max와 iPhone 13을 들고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그린빌에서 매년 열리는 유포리아 푸드 이벤트의 일부인 Feast of the Field에 참석했습니다. 이것은 맛있는 카메라 테스트를 위해 만들었습니다.

매크로 사진이 작동하는 방식은 피사체에 가까워지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광각 카메라에서 초광각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이제 울트라와이드에 자동 초점 기능이 있으므로 불과 몇 센티미터 떨어진 곳에 초점을 고정할 수 있습니다.
밝고 중간 정도의 조명에서, 나는 iPhone에서 매크로 사진을 발견했습니다. 전용 매크로 렌즈가 장착된 미러리스 카메라 수준은 아니지만 휴대전화에서 본 매크로 모드의 더 나은 구현 중 하나입니다. 음식과 커피를 클로즈업해서 촬영했고, 버려진 자몽 위로 개미가 기어다니는 악몽 같은 영상도 촬영했습니다.

행사의 메인 만찬에서 저는 두 가지를 배웠습니다. 첫 번째는 구스베리가 맛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저조도에서 iPhone이 여전히 초광각 카메라로 전환하여 매크로 사진을 찍는다는 것입니다. 휴대 전화에서 최고의 카메라는 저조도 상황도 잘 처리할 수 있는 광각 카메라입니다. 그리고 전화기는 피사체에 너무 가까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실제로 빛의 일부를 차단하여 평범한 클로즈업을 만듭니다. 현재로서는 매크로 기능을 끌 방법이 없습니다. Apple은 이번 가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새로운 설정이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매크로 사진 및 비디오를 위해 근거리에서 촬영할 때 자동 카메라 전환을 끌 수 있습니다.

나는 iPhone 13 Pro의 시네마틱 모드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모든 iPhone 13에는 시네마틱 모드라는 새로운 기능이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또는 True Depth 카메라 어레이를 사용하여 초당 30프레임으로 1080p 비디오를 만듭니다. 비디오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은 주제를 제외한 모든 것이 초점이 맞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iPhone은 한 피사체에서 다른 피사체로 랙 포커스를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효과는 극적이고 인상적입니다.

사진의 인물 사진 모드와 마찬가지로 이 기능을 사용하면 피사계 심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초점에 있는 사람과 초점을 변경할 때를 선택하는 것을 포함하여 모든 작업을 전화기에서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녹화하는 동안 탭하고 초점 포인트와 조리개를 직접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실 이후에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시네마틱 비디오는 완벽합니까? 아니요, 하지만 사용하고 실험하는 것은 엄청난 일입니다. 시네마틱 모드가 가장 잘 작동하려면 충분한 양의 빛이 필요합니다. 조건이 너무 어두우면 플래시를 켜라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또한 스파우트에서 물이 쏟아져 나오거나 에스프레소가 추출되는 것과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인간이 아닌 피사체는 시네마틱 모드에서 초점을 맞추기 어렵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시네마틱 모드 비디오를 편집할 때 초점 키프레임에 대한 컨트롤은 작습니다. 길게 눌러 확장할 수 있지만 손을 떼면 다시 작아집니다.

시네마틱 모드가 지속적으로 멋진 비디오를 위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십시오. 재미있는 기능이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일반 비디오가 더 좋아 보입니다.

iPhone 13 Pro Max는 우리가 테스트한 모든 휴대폰 중 배터리 수명이 가장 깁니다.

13 Pro와 13 Pro Max 모두 배터리가 더 큽니다. 덥고 습한 날씨에도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찍으며 하루를 보내는 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저에게 iPhone 13 Pro는 한 번 충전으로 쉽게 하루를 사용할 수 있고 iPhone 13 Pro Max는 한 번 충전하면 이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전화기 모두 작년 iPhone 12 Pro 및 12 Pro Max의 배터리 수명이 더 길었습니다.

화면 밝기가 절반인 상태에서 비행기 모드로 루프 영상을 재생한 CNET의 배터리 테스트에서 iPhone 13 Pro는 22시간 2분, iPhone 13 Pro Max는 31시간 19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iPhone 13 Pro Max는 CNET이 테스트한 어떤 전화보다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더 큰 배터리가 더 나은 배터리 성능의 유일한 이유는 아닙니다. 개선의 큰 부분은 새로 고침 빈도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LTPO 디스플레이에서 비롯됩니다. iPhone 12 Pro 및 12 Pro Max의 재생 빈도는 고정 60Hz인 반면 iPhone 13 Pro 및 13 Pro Max는 더 적은 전력을 사용하여 10Hz까지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약 5일 동안 4개의 iPhone 13 모델을 모두 사용해 보았으므로 진정한 비평을 제공하기 위해 더 테스트해야 할 몇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남아 있는 몇 가지 질문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13 Pro 및 13 Pro Max의 iOS 15는 훌륭합니다. 그것은 많은 기능을 추가하지만 현재 상태를 엉망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나는 초점 모드를 좋아합니다. iOS 15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iOS 15 리뷰를 확인하세요.
    모든 iPhone 13 모델에는 사진 스타일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표준, 기본 iPhone 모양 및 네 가지 스타일(생동감, 풍부한 대비, 웜 및 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이것이 단순한 필터 이상이라고 말합니다. 휴대전화는 피사체의 다른 부분을 분석하여 예를 들어 누군가의 피부를 지나치게 주황색으로 보이게 하지 않고 원하는 모양을 추가합니다. Apple은 사진을 찍는 동안 이 모든 작업을 수행하고 파일에 구워집니다.
    Apple ProRes 비디오 코덱을 지원하는 최초의 휴대폰이 될 것입니다. ProRes는 비디오 파일을 최적화하며 Final Cut Pro X 또는 Adobe Premiere Pro와 같은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색상을 보정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ProRes 비디오 파일은 압축률이 낮지만 공간을 많이 차지하므로 1TB 스토리지 계층이 중요합니다. 안타깝게도 ProRes는 현재 테스트할 수 없으며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나는 여전히 iPhone 13 Pro와 13 Pro Max에 대해 더 심층적인 테스트를 해야 하고 CNET 팀은 카메라 테스트, 낙하 테스트 및 배터리 테스트의 일반적인 공세를 수행할 것입니다. 이 휴대전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동안 계속 확인하세요.